언론보도

제1회 인천장애인 인권영화제,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

  • 게시일20-11-02 12:36
  • 조회수93

 

 

제1회 인천장애인 인권영화제,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 

 

 

(인천=김정호기자)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(후원: 인천광역시, 주관: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)는 제 1회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’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.

이날 열린 발대식에는 조직위원장을 맡은 조옥화 위원장,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 외 11명의 사회복지 및 장애 관련 단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.

국민참여예산으로 기획된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는 인천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장애 인권 영화제로 발대식에 모인 조직위원회는 사람 살기 좋은 도시, 장애인 친화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인천지역 문화예술을 알릴 수 있는 홍보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.

특히, 인천지역의 장애인 인권을 널리 알리고, 비장애인 지역민들이 차별 없는 문화 향유에 관심을 높여, 소외없는 사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

또한, 이번 영화제를 위한 협력을 통해 장애인복지 관련 단체 간 튼튼하고 풍성한 네트워크 구성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영화제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.

제 1회 장애인인권영화제는 11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진행되며, 관련 소식은 이달 중순 오픈되는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출처 : 경인매일(http://www.kmaeil.com) 

http://www.kmaeil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44251&fbclid=IwAR0AudT-7_2FniBSkTo_wxBN4diZPXZHOSyigSTw-9FDx5naKHCfQ3_rbl0 

주최   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

주관   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

후원    인천광역시

협찬    신한은행